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고 세금할인받으세요

자동차세연납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고 세금할인

우스갯소리로 태어났더니 주민세내고

집에서 가만히 숨만 쉬었더니 전기세, 수도세

차량 번호 다니 등록세 내고

죽었더니 상속세 낸다고 할 만큼


우리는 평생 나라에 세금을 내고 살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초저금리 시대에

약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

좋은 제도인 것 맞네요.


전 자주 타지도 않는데 왜케 아까운건지..


보통은 자동차세로 1년 중에

6월과 12월 두번 내는데요.

어쨌든 저는 약 2만원가량 할인받았네요.

그렇다면 자동차세 연납 어떻게 하는건지 

차근차근 살펴볼게요.


꼭 1월아니여도 3,6,9월에도 가능합니다만

할인되는 금액이 달라지네요.


우선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www. wetax.go.kr



위택스에 접속하시면 하단부분에

이택스가 있습니다.


본인 지역과 관련된 지역에 접속해줍니다.

그리고 보안프로그램이 없으신분들은

설치하셔야 접속이 됩니다.

 

 

 


저는 서울이니까

서울 etax.seou.go.kr로 가시면

메인페이지에 납부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자동차세 연납 신고에서

납세자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환급계좌에서 계좌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신고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자동차세로 28만 3천원 나왔네요.


그럼 공제 받는 금액은 2만8천원

뭔가 씁쓸하지만 피자값 벌었당 ㅠ



납부방법은 은행, 카드, 간편결제 등이 있습니다.


한번에 자동차세 연납을 하시려면

부담이 될 수도 있으나


무이자로 카드할부도 가능하니까

본인 카드를 확인해보세요.


대략 3개월~5개월은 무이자네요.



1월중에 자동차세 연납은 31일까지니까

꼭 잘 체크하셔서 10% 할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