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17 공무원봉급표 총정리

공무원봉급표

2017 공무원 봉급표

아무리박봉이라지만 그래도 최고의 직종이자

평생직장인데요.


아래에 표를 보시면

그렇게 박봉도 아닌 것 같아요.


왜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세삼 알 것 같기도하네요.


이제라도 공무원을 준비해야하는건

아닐까싶기도하고...


그래도 꿈을 위해서 청춘을 포기하고

몇년간 노량진이나 고시원등지에서

고생했을 걸 생각하면 당연하다고

생각되네요. 저도 반성해야겠습니다.


공뭔은 호봉제와 연봉제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올해 2017년에는 약 3.5%로 책정이

되었다고합니다.


공무원봉급표는 선생님, 군인, 일반 등으로

표로 올려놨으니 해당 직군이나

관심있으신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경찰, 소방, 의무경찰 봉급표입니다.


경찰대학생들도 봉급이 있네요.

학생치고는 적지 않은데 부럽습니다.


다음은 공무원중에 군인의 봉급표입니다.


호봉이 쌓이면 군인봉급도 꽤 높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관사라던가

그런것들이 나오기때문에

돈이 적게나가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선생님들은

방학이 있다는게 가장 부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직공무원 봉급표입니다.

올해 2017년도에는 장차광급이상 

정무직 공무원들은 봉급이 아쉽지만 동결입니다.


 

 

 


그리고 봉급표를 보셨지만

그 외에도 각종 수당이 있기때문에

실제 수령금액은 조금 더 있겠네요.


위에 표를 보시면 공무원 초과수당 특수지근무

상여수당 등 많이 있네요...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