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소년증 발급 및 혜택 받아가세요

청소년증발급

청소년증 발급 받기

저도 조카때문에 최근에 알게 되었네요.


저희 어렸을때는 이런게 없었는데요.

정말 이거 하나는 칭찬해줄만한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성인에게는 주민등록증이 있다면

청소년에게는 청소년증이 발급되는데요.


다양한 혜택이 많습니다.


근데 왜 주민등록증에는 혜택이 없나요.ㅠ


여하튼 꼭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아니라도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이여도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올해부터는 교통카드기능까지 추가가

되었어요.


한번 청소년증 발급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9세부터 18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발급 받으실 수 있는데요.



잉 왠일로~~~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한 사항인가보네요.

이건 특급칭찬해줘야함 ㅋ


청소년증 혜택도 알아보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문화재시설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만 24세까지 적용되니까 좋네요.


그리고 교통카드는 할인율이 무려

40%나 적용되니까 좋은것 같아요.


그 외에도 박물관 축구장 체육관 등의

다양한 시설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가능 하네요.



교통카드도 캐시비나 원패스 레일플러스등

원하시는거로 선택도 할 수 있어요.

카드마다 사용처나 가맹점이 다르고

사용지역도 다르니까

잘 확인하셔서 선택하셔야겠네요.


예를 들면 캐시비는 대전, 경남9개

지역이외 전국에서 사용가능하고요.


특히 사용처 가맹점이 무지 많다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청소년증의 접수 방법 및 발급은


본인또는 대리인도 가능하니까 편리하네요.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행복e음시스템에서

접수하시고 등기 또는 

방문수령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청소년증 PDF파일을 올려놓도록

할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청소년증PDF받기 

2016_청소년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