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간단하게 인터넷속도 측정하기

인터넷속도측정

간단하게 인터넷속도 측정하기!

 

 

 



얼마전에 사용하던 internet이 만기3년이

다 지나서 재가입하라고 요청이 왔었어요.

그러면서 요금이랑 속도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면서요 흐흐~


긍데 난 느리다고 생각한적이 없어서

이미 만족하고 있긴한데

문득 내가 쓰고 있던 인터넷속도가

빠른건지 느린건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어플로도 있고 사이트로도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는 벤치비라는 곳이에요.

 

 

 



검색하셔서 요기들어가시면

Benchbee라는 인터넷속도 측정하는곳이

있고요. PC말고도 어플로도 다운받아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컴터로 해봤어요.



메인메뉴중에 품질측정 > 인터넷속도측정



로그인하실필요없이 아래에 비회원으로

측정하기 누르시면 동의만 하시면되요.

그리고 기타 사항들을 작성하고

측정시작 누르시면

요로코롬 인터넷속도 측정한 결과가

눈에 잘 들어오게 도표가 나오네요! 굿


집이나 사무실에서 새로 인터넷설치하셨다면

제대로 속도가 나오고 있는지

한번쯤 테스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