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책임보험 과태료 벌금 조심하세요

자동차책임보험과태료


자동차책임보험 과태료 벌금


자칫잘못하면 몇십만원이 

날아갈수도 있는데요.


누가 알려주질 않으니까

초보시절에 실수 할 수도 있어요.

사실 제가 얼마전에 겪었던 일이에요.

ㅠㅠ


차를 구매하고 잘타고 다니다가

1년이 지난줄 모르고

자동차보험을 갱신을 안했어요!


게다가 일주일을 그냥 타고 다녔네요.


보통 책임보험같은 경우에

1년 단위로 갱신이 되는데요.


자동으로 가입되는게 아니고

직접 재가입 또는 보험사를

다른 곳으로 알아보던가 해야하는데요.


저는 과태료가 나오는지 아에 몰랐다가

벌금까지 내었네요..


 



다행히 10일이내였기에

약 15000원내었고요.


그마저도 인터넷으로

자진납세하니까 2000원인가

할인?해주었어요 ㅋㅋㅋ

 

 

 


웃프네요..


그나마 저는 운이좋아서

자동차책임보험 미가입상태로

운전했다가 걸린게 아니지만


정말 재수없이 경찰한테 잡히면

벌금이 40~60만원 그렇게 나온다고하네요.


그냥 개인적으로 자동차책임보험도

자동으로 갱신되서 과태료나 벌금안내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바쁘다보면 깜빡할 수도 있다능...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