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그랜저 풀체인지 IG 이전모델 세대별 디자인알아보기

그랜저 풀체인지


그랜저가 드디어 6세대 모델 IG로 풀체인지를 하네요.


벌써 국내 출시한지 30년이나 된 역사가

깊은 차입니다.

그래도 한때는 부의 상징이라고 할 정도로

고급세단이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흔해진 느낌이 있긴해요...

세상참 많이 변했네요 ㅎ


10월을 앞두고 새로운 그랜저ig가 준비중인데.

한번 세대별 디자인을 알아볼까합니다.


▶ 1세대 최초의 그랜저

각그렌져라고 불리는 최초의 모델인데요.

별명처럼 직선으로 디자인 된 남성적인

디자인이 뚜렷한 모델입니다.

1988년도에 있는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vip전용으로 계획하여 제작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이전까지 고급차의 경험이 없기에

미쓰비시사와 공동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1986년에 출시되서 벌써 30년이나 지났네요.


▶ 2세대 부의상징이 되기까지

제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 형님모델인데요ㅋ

검은세단의 느낌이 그때는 참 고급스러웠지요.

2세대모델의 슬로건이

한시대를 이끌어가는 명차가 있다 입니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미쓰비시와 공동 개발하였는데요

아직까지는 기술력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은 현대자동차가 맡았고

설계는 미쓰비시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운전석에 에어백을 장착해서

안전성을 강조한게 특징입니다


▶ 3세대 그랜저XG



1998년에 나온 순수하게 현대자동차에서

독자개발하기 시작한 그랜저입니다.

3세대부터는 약간 젊은층에게도 유입이 된

시기라고 보면됩니다.

고급세단의 바통은 에쿠스에게 넘겨주었고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가장 별로였던 것 같네요


▶ 4세대 가장 많이 팔린 모델 TG


이때부터 디자인이 많이 세련된 느낌이네요

2005년도에 출시 되었는데요.

이 때부터는 패밀리룩을 시도하기 시작하면서

소나타와도 조금은 닮은 외모로

디자인에 통일성을 주게 되었어요


▶ 5세대 대중화 그렌저 HG

2011년도에 출시된 5세대입니다.

글로벌몸집을 키운 현대에서 외제차에

대항할만한 모델로 제작이 된 차량이에요

풀옵기준 4200만원대의 현실적인 가격으로

고급세단을 탈 수 있었습니다.

이 때부터 외제차에만 있던 첨단 기능을

많이 적용시키기도 했어요

여러세대를 거치면고 진화하면서 완숙미가

느껴지는 완성도가 높은 차량이네요

상당히 성공적인 차량인 5세대 그랜저HG


▶ 6세대 5년만의 풀체인지 IG


그랜저IG는 올해 11월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합니다

하지만 사전계약은 10월부터인데요

요즘 현대차 이미지나 판매량도 저조하기에

하반기 분위기전환할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모델이라는걸 알수 있는데요

출시일을 자꾸 미루면서까지

얼마나 많이 신경쓰고 있는지

알 것 같아요 


2.4GDI 가솔린, 3.3 GDI 외에도 디젤, LPI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라인이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HG보다는 조금 더 비쌀거라 예상만 ..


IG모델 디자인은 그랜져특유의 고급스러움은

살리면서도 날렵한 외관이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프론트범퍼 하단에 LED라이트가 적용되어있네요


벌써 그랜저가 풀체인지가 되어 IG 6세대인데요

얼마만큼의 완성도로 제작되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마지막으로 그랜저HG 같은 경우에

신차보다는 장기렌트로 이용하시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인데요.

48개월 이용시에 약 1500만원 가량의

절감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1로 비교견적 상담을 해준다고 하니까

신차장기알아보고 계시다면 바쁘신분들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