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11.3부동산대책 발표했네요. 역시나..

11.3부동산대책

11.3부동산대책 발표했네요.


지난달까지 계속 오름세를 보이던 집값이

한동안 대책발표전까지 관망세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발표가되었어요. 어떤 내용인가하니..

예상보다도 규제를 많이 강화했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조금 안정적으로

잡아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제 곧 미국금리도 오를테고

이번 대책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겠어요.

 

 

 


저같은 서민들은 어떻게 살라고 그러는지 ㅠ


대략 어떤 내용인가 살펴볼게요.



 

 

 


11.3 부동산대책 내용

1) 전매제한기간 연장

>> 서울,경기도권 공공택지는 1년6개월로 연장


2. 청약통장 1순위제한 및 재당첨제한

>> 재당첨 제한기간은 5년입니다.


3. 분양시 계약금은 총10% 이상입니다.

>> 1차 2차로 나뉘어서 5%씩 하는게 아니라

최소한의 금액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에 눈여겨 볼 곳은 최근

분양시장이 활발했던 곳들은 왠만하면 다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서울 과천 성남하남 동탄 등

이렇게 하면 단기차익을 보려는

투기세력들을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떨지...

괜히 요즘 대학생들도 빚내서 청약노리고

한다던데 괜히 또 감투잡게 생겼네요...


또한 저 지역 외에는 집값이 어떻게될런지도..


이번 11.3부동산대책은 11월 중순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꼼꼼히 체크하여

내집마련하시는데 참고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