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디 해킹당했을때 꼭 대처하세요.

해킹당했을때

아이디 해킹당했을때 꼭 대처하세요.


정말 최근에 계속 안좋은 일들이 생기는것 같아요.

특히 아이디 해킹인데요...


도대체 몇번 째 인줄 몰겠네요. 


세상에 쓰레기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

왜 그렇게 사는건지 ...


어쨌든 빨리 대처 않하시면 복구도 않될수도 있어요.


저는 갑자기 티스토리가 로그인이 않되면서

아래처럼 이상한게 뜨는거에요.




하... 난 잘못한게 없는데

갑자기 약관위배로 사용자 접근이 제한되었다네요.





고객센터는 따로 연락처도 없고요...



갑자기 여러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가 뭐 잘못 포스팅했었는지

위배되는걸 했었는지...


도저히 뭐 생각이 않나는데..


알고봤더니 아이디 해킹당한거더라고요.




제가 썼던 글을 내용을 수정을 해서 아에

제가 모르고 있었어요.

그래서 블라인드 규제 당했는데...




이상한 금융관련된 회사에요..-_-;;;


뻔히 지들 업체명에 연락처까지 올라와있는데

이건 어차피 회사 주소 바꾸고

홈피도 옮기면 되는 유령회사니까

상관없기때문에 이러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처음이고 제가 일부러 당한것도 아니니까 

아이디는 복구시켜주더라고요.


고객센터에서 하루 지나니까 답장이 왔는데요.

거기서는 기존에 잘못 도용당한 게시물은

.

.

.



1. 완전 삭제를 해야하고요.


2. 블로그 아이디 비밀번호를 10~13자리이상으로

바꿔야해요.


3. 그리고 로그인기록을 보고 스팸필터 메뉴에서

해당 IP는 꼭 차단을 해주셔야해요.


이렇게 하고나서 고객센터에 다시 메일을 보내면

복구시켜주는데까지 저는 2일정도 걸렸네요.






그리고 보호나라에서 아이디 해킹으로

신고까지 깔끔하게 하시면됩니다.




 

 

 



물질적 피해가 없더라도 아이디 해킹당했을때 꼭

빨리 대처하시기 바라고


30일이 지나면 복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