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운전면허시험 변경 총정리

운전면허시험변경

운전면허시험 변경






저는 1종보통으로 약 10여년전에 땄었는데요.

최근들어 시험이 어려워졌다고하네요.


사실 2011년에는 간소화되고나서

합격률이 90%가 넘을 만큼

쉬워졌기 때문에


어느정도 어려워지는게 맞긴한거같아요.

그래야 도로에서도 사고도 줄고

운전할 때 운전자도 스트레스를

덜받겠지요.


저도 생각해보면 초보시절에

제 부주의로 몇 번 사고가 날뻔도

했던 것 같아요. ㅠㅠ


이번에 약 5년만에 변경되었다고하니

어떻게 달라졌는지 운전면허시험 변경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1종 2종으로 나뉘지만

정확히는 6개로 구분이 되네요.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문제은행 문항수가 

730문항에서 1000문항으로 늘어났으며

안전운전과 보복운전에 대한 의식강화형태의

문제유형이 늘어났습니다.


필기시험은 워낙 쉬웠던 걸로 기억하는데
워낙 문제은행에서 많이 나왔기 때문에

크게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기능시험에서는

T자코스의 부활이라던가

주행거리가 50,70m에서 300m로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의무교육시간 또한 2시간에서

4시간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교육기간 또한 같이 늘어났습니다.




학과와 기능이 합격한다면 운전면허시험

마지막 단계인 도로주행을 보게 될텐데요.

다행히도 도로주행코스는 현행4개 그대로입니다.


실제로 도로에 나오게 된다면 신호만

잘 지키고 교통흐름에 방해만 안된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그 동안 90%의 합격률에 비해서

10%대로 뚝 떨어졌다고 하니

응시자들이 체감하는 난이도는

상당하겠네요.


달라진 운전면허시험 변경 내용

잘 숙지하셔서 한번에 합격 하실 수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꼭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