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달걀유통기한 & 계란신선도 확인방법

계란유통기한

달걀유통기한 & 계란신선도 확인방법

저도 겨란을 하루에 몇알씩도 먹고

넘나 좋아하는데요.


맙소사 이제 한판에 만원이 넘고

한알에도 500원씩하네요...


아무리 수입을 해온다고해도

믿고 먹어도 되는건지...


매일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고마운 마음 없이 흔하게 생각하며

살았네요. 빨리 산지가격이 안정이 되야될텐데요.


이번 AI는 역대급으로 최악이네요.


이제 어쩔 수 없이 아껴먹어야겠는데요.

그렇다고 유통기한 지난 걸 먹을 수 없으니

달걀유통기한 및 신선도 확인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은 포장일로부터 약 3주가 유통기한인데요.

보관방법에 따라 더 길게 먹을 수 있어요.


날짜가 더 지나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대신에 상한지 확인하고 드셔야 탈이 없겠죠.


우선 한국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10도 이하 보관시 35일

10~20도에 보관시 14일

25~30도에 보관시 7일


정하였습니다.


냉장보관하면 한달가량 드실 수 있는데요.


요렇게 물에 푹 담가보시면

신선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계란신선도 확인하기


1. 수조에 물을 가득 채우고서

2. 달걀을 넣어보시면

3. 상한 달걀은 수면위로 떠오릅니다.


이유는 상한 달걀은 미생물 증식으로 부패가되면서

달걀안에 공기층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에 쉽게 떠오른다고 하네요.


기타 유통기한 확인 방법으로는


육안상 깨트려봤을때 냄새로 확인하시거나

흰자 색깔이 분홍빛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노른자에는 이쑤시개를

꽂아보시면 꽂힌다고 하네요.


물에 띄어보시는게 가장 좋을 듯하네요.


삶은계란같은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2일밖에 안됩니다.

의외로 엄청 짧네요.

사실 저도 예전에 다이어트한다고

엄청 많이 삶아놨다가 배탈이 난적이 있습니다.ㅠ

몇백원아낀다고... ㅠ


하지만 훈제달걀은 수분이 다 증발하기때문에

약 한달간 괜찮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달걀 보관방법입니다.


1. 뾰족한면이 아래로 가게 세워서 보관

2. 계란의 껍질층에는 보호막이 있기때문에

씻거나 닦아서 보관하지 말 것

3. 냉장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