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알리바바 코리아 거대공룡기업의 한국행

알리바바

벌써 알리바바 코리아가 있네요.

거대 중국기업의 한국행도 얼마 남지 않은 듯 합니다.

소상공인분들은 긴장하셔야할 것 같네요.

 

 

 


왜냐하면 Alibaba는 B2B 기업이라

회사대 회사의 물건을 무역, 중계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존에 생산자가 아닌 단순 유통, 물류 도매만

하셨다면 가격 경쟁이 힘들겠네요.


저도 생산자는 아니기 때문에

살짝 걱정되긴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되겠지요.


그럼 벌써 한국에 살짝? 꼬리만 갖다댄

B2B기업 알리바바 코리아를 보겠습니다.


아직 완벽한 한국어버전이 아니고

익숙한 UI가 아니라 불편하긴하지만

몇개만 검색해봐도 어마어마하게 물건이

뜨고 가격마저 저렴해서 깜짝

놀라실거에요.


어설프지만 한국어패치가 되어있네요.

 

 

 


검색창에 이런 저런 검색을 해봅니다.

어마어마한 몇 백~몇 천개의 물건이 뜨긴하나

내가 원하는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언어의 문제인지 시스템상의 문제인지는..

우선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샤오미 공기청정기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알리바바 코리아는 

도매 B2B이기에 최소 주문 수량이나 

수량별로 가격 흥정도 가능합니다.

한국에 물건너오면 20만원 가까이하던

xiomi miair2가 12만원가량 하네요.

흠.. 내가 능력이 된다면 50개만

한국에 15만원에 팔아 보고 싶네요.



15년전에 옥션도 어마어마했었는데

국내에 알리바바와 미국공룡 아마존까지

가세한다면 국내판도가 어떻게 변할지

쬐~금한 소상공인으로서 궁금하네요.


변화의 흐름속에 새롭게 적응한다면

누구든 갑부가 될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