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광화문맛집BEST5

광화문맛집

광화문맛집 BEST5입니다.


얼마전 촛불집회 다녀오고나서

아무래도 오랜시간 밖에 있다보니

배가 고프더라고요.


그래도 먹고 살자고? 하는 건데

기왕이면 맛있는걸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알아본 곳!

광화문에서 인기 있다는 곳들을 찾아봤습니다.




광화문집



간판은 좀 허름할지언정..


수요미식회로 더 유명해진 광화문맛집

검증된 곳이니만큼 선정하였어요!


1977년에 문을 열었으니 벌써 약40년가까이

김치찌개로 한우물만 판 식당이라고 하네요.

허기진 배를 달래기에 최고인듯!?


6개월 숙성된 김치와

최상급 돼지생목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런데도 가격은 7000원!!

요기에 계란말이 하나 추가해서 

흐흐흐


계란말이도 5000원밖에 않합니다.

다른 곳은 7~8천원씩 하죠?


하기사 달걀 자체는 엄청 저렴한데말이죠;;


나도 김치찌개 좋아합니다!

밥 한공기 뚝딱!!!




고려삼계탕


 



서울 3대삼계탕으로 유명한 곳


무려 60년대에 생겼으니 앞에 김치찌개보다도

전통이 깊은 곳?


그런데도 엄청 세련된 외관을 가지고 있네요.

멀리서 찾아와도 금방 찾을 것 같아요.

외국인들이 많이 올 것 같네요.


하지만 가격은 세련되지 않은 15,000원

비싼 감이 있지만 그 값어치를 하기에

서울 광화문에서도 유명한 맛집이겠죠?


삼계탕외에도 통닭이랑 족발도 팔고 있어요.

국물은 맑은 편...


체인이 아니라니 유사상표에 주의!


뽐모도로





앞서 한식이었다면 이번엔 양식!


저도 크림파스타를 참 좋아라하는데요.

어느 누구는 인생파스타라며 소개 한 곳


주말에는 항상 웨이팅이 길게 있다고 합니다.

Since 1994라고 하니 

서울에서 10년이상 파스타전문점을 운영했으니

나름 전통있는 곳이에요.



카페이마



이곳도 소문난 곳

광화문은 직장인들이 많다보니

조금만 늦어도 금새 자리가 다 찬다고 합니다.


위치는 광화문역 5번출구 바로앞에 있는 일민미술관

1층에 있기때문에 찾기 가장 쉬울 듯


이곳에서는 함박스테이크가 가장 인기메뉴

양이 넉넉하기로 유명해요.


치즈함박스테이크 14,000원


사발

( 사직로8길 34 )

 

 

 



이곳도 수요미식회 국수편에 나온 곳입니다.


국수집인데 분위기가 레스토랑;;

국수는 서민음식인데

가격도 조금은 비싼편입니다.


맛은 검증된곳이니 이정도쯤이야

약간은 퓨전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쓰고보니 의외로 광화문에 맛집이 많이있네요.

기왕 주말에 데이트할거라면

연인끼리 맛집도 가고 촛불도 들고

광화문으로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