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방기름찌든때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베이킹소다

주방기름때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청소해봐요!


진짜진짜 가스렌지 주변이 엄청지저분한거에요.

밥도 물론 잘 않해먹지만...

청소도 않하니까 어느날 문득 보니까

진짜 지저분하더라고요...


계속 미루다 미루다 드디어

주말동안 끝장을 보았습니다.


기름이 엄청 찐득하게 남아서 어지간해서는

떨어지지도 않고 카라멜같은데

진짜 지저분...ㅡ_ㅡ

거기에 여름내내 날벌레들까지 시체가...

T^T 반성...

 

 

 


뭔가 청소하고나면 엄청 개운한 느낌 ㅋㅋ

어떤건지 아시죠?

역시 진작할걸 그랬네요.

설마설마했는데

주방기름때는 베이킹소다가 짱인거같아요.


약간 극혐이라 주의요 ㅋㅋㅋ

.

.

.

.

.

.

 

 

 

작업전 모습이에요... 벌레시체도 보임 ㅠ

음... 요리도 잘않해먹는데 왜이렇게 지저분하지..

생각해보니 만두를 튀겨먹은 적이 있는데

그때의 흔적일거라 추측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주방기름찌든때 청소를 시작해볼까요!!!

우선 준비물은 베이킹소다와 식초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요래요래~~ 

그냥 덕지덕지 발라주세요

그다음은 soda를 뿌린자리에 식초를

살짝 뿌려주면 되는데요.

아래 1차로 닦아봤어요.

일부는 깨끗해진거같기도하죠 ㅋㅋ

식초를 뿌려주면 뭔가 화학반응?때문에 그런지

찌든때가 귓밥처럼 굳어요 ㅋㅋㅋㅋㅋㅋ

위에 행주로 닦은 사진처럼 뭔가

문데문데하면 저렇게 기름찌든때가 벗겨져요


행주는 재활용불가능해보여서 버리고

휴지와 티슈로 닦아내고 있습니다.ㅋㅋ

귓밥보이시죠? ㅋㅋㅋㅋㅋㅋ

1차로 한번닦아내고 2차로 다시한번

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나서 위에 또 식초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닦아주었더니 !!!

짜잔!!! 깨끗한 주방으로 변신!!

.

.

.

넘나 간단해보이지만 어느정도는

빡빡 문질러줘야되요 ㅋㅋ

그래도 너무 독하지않은 성분이라

나름 숨쉴만했어요.


앞으로는 저렇게 기름찌든때가 되기전에

한번씩 청소 좀 해줘야겠네요